이효리...-_-;;

음악 2006. 3. 14. 01:07

오마이뉴스에 기사가 났길래(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47&article_id=0000078971&section_id=106&menu_id=106) Jukeon 에서 도대체 얼마나 비슷하길래 이러나 싶어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Do Somethin' 이랑 이효리의 Get'ya 를 한번 들어봤다.


듣고 난 후의 느낌은 매우 비슷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표절이라고 판정나긴 힘들 것이다. '원곡과 4소절 이상 똑같아야 한다'라는 정의상 표절 판정이 쉽게 나지 않는다는 걸 누구나 알고 있다. (기획사도, 가수들도, 심지어 팬들도) 그런데, 왜 누구나 알고 있을까...-_-;; 표절 시비는 너무나 자주 있었지만, (그 유명한 룰라 사건 등등..) 한번도 표절 판정이 난 적은 없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비슷한 사건이 계속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누구나 안다. 아이돌 가수가 음반을 발표하고 표절 시비가 일지만, 그 가수는 멀쩡히 활동 잘 한다. 노래 몇 번 부르고, 쇼 프로그램 나오고, 그러다 갑자기 아무 이유없이 사라지고.. 솔직히 지겹다..


우리 나라 음악계 주류에 계신 분들..


이효리 같은 가수 하나 키우는 거 돈 많이 드는 거 안다. 그 돈 안 날릴려고 하다보니 안전한 길로 가는 거, 솔직히 이해는 한다. 그런데 정말 한 가지,그 길이 절대로 안전한 길이 아니라는 거 알아두셨으면 좋겠다. 그 길은 아무리 봐도 나에게는 음반계 주류에 계신 분들 모두 죽는 길로 보인다. 지금도 MP3붐 하나에 수백만장씩 팔리던 음반 시장 완전히 박살났다. 아직도 그 이유가 MP3 하나 밖에 없다고 생각하시면 정말로 큰 오산이다. 돈을 지불할 만한 가치가 있는 콘텐트가 되어야 한다. 사람들이 가수의 결과물에 대해서 존중할 수 있어야 한다. 마돈나가 정말 별볼일없는 댄스 가수로 시작해서 지금 위치에 오르기까지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 것이다. 거기까지는 안 되더라도, 흉내라도 내야 하지 않을지?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디 로퍼 - True Colors(Body Acoustic)  (2) 2006.04.09
Beach Boys  (2) 2006.03.11
OASIS 내한공연  (0) 2006.02.22
Posted by kkongch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