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 지노빌리

NBA 2007.05.21 00:01
아주 아주 개인적인 바램을 말하자면.. 올해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다시 우승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파이널 MVP는 마누 지노빌리가 되었으면 한다.

좀 전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작년 댈러스와의 마지막 플레이오프 게임 다운받은 것을 다시 봤다. 결국 게임을 망쳤던 것은 4쿼터 겨우 몇 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마누가 노비츠키에게 했던 그 파울 - 3점차였으니 그 파울을 안 했더라면 게임을 이기고 끝낼 수 있었던 - 이었지만, 사실 지고 있던 게임을 3점차 리드로 만들어놓았던 것도 마누였다. 그 날 마누는 정말로 몸을 던져 가면서 돌파를 하고, 리바운드를 잡아내며, 스틸을 했다. 사실 마누의 플레이를 보는 것은 너무나 즐겁다.

하긴 언제는 마누의 플레이가 별로였던가. 지루하고 재미없다는 스퍼스의 플레이에서 그래도 가장 익사이팅한 플레이를 보여줬던 것이 마누였다. 접전의 순간, 언제나 빅 플레이를 해줬던 것도 마누였다. 자신이 부진할 때에도 언제나 허슬 플레이, 적극적인 리바운드 가담 등을 보여줬던 것도 마누였다.

2번의 우승, 한 번의 올스타, 거기다가 올림픽 금메달까지 가지고 있고, 샌안토니오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선수인 마누지만, NBA 수상 경력이 얼마 안 되는 것이 팬으로서는 조금 안타깝다. 그리고, 서서히 그 폭발적인 운동능력을 잃어가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앞으로 올스타라던가 All-NBA Team등에 오를 확률은 거의 없어 보이는게 사실이다. 그렇다고 득점이나 어시스트 등에서 1위를 할 수도 없을 것이고, MVP는 더더욱.. 상이라는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가 상을 하나 받았으면 하는 것이 팬의 마음. 기회는 이번 뿐인 것 같다. 꼭 스퍼스가 우승해서, 마누가 Final MVP를 받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YouTube의 믹스 하나..

Posted by kkongchi


티스토리 툴바